메뉴 건너뛰기

영보필법

조회 수 197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7편 '금액환단(金液還丹)' 편입니다. 옥액환단 이후에는 각 개인마다 피부, 내장 등이 모두 변합니다. 하지만 골격에는 아직 변화가 없습니다. 사람의 골격은 아직 변하지 않았습니다. 예전 그대로입니다. 이때는 '금액연형부(金液妹形符)'를 진행합니다. 이때부터 금액환단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골격을 단련합니다. 실제로는 금(金)으로써 목(木)을 제압하는 것입니다.

오행의 수(水),화(火), 목(木), 금(金), 토(土) 중에 '금(金)'과 '목(木)'을 이야기합니다. 금을 운반해 와서 골격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서 금이 의미하는 것은 실제로는 폐장을 가리킵니다. 폐장은 오행에서 금에 배속됩니다. 이때는 우리들 폐 안에 서 솟아 나오는 것이 있는데,이것을 아래로 내려오게 해서 인체의 뒷면을 따라 머리로 올려보내 인체의 앞면으로 내려오게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뇌수를 보양할 수 있습니다. 이때가 대단히 참아내기 어려운 아주 힘든 수련 과정 중의 하나인데, 기화 분신이 바로 이 단락입니다. 자기 자신을 불태우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골격은 너무나 단단하기 때문에 불태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불태울 수 있을까요? 이때는 반좌하 고 있는 중간에 움직이지 말아야 합니다. 움직이면 안됩니다. 이때 우리들은 태양과 달의 기, 즉 일월의 불을 이용하여 자신을 불태웁니다. 중국에서는 이 방법을 강의하였습니다. 태양과 달의 기를 받아 와서 반좌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들의 기가 폐에 서 아래로 내려와 인체 뒷면을 따라서 척추를 타고 머리로 올라 갑니다. 이때 '금화옥로(金花玉報)' 가 있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황금꽃'이나 '이슬'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일종의 액체와 같은 것이 물 흐르듯이 앞으로 내려옵니다.

다음 단락은 '대기제(ᄎ旣濟)' 부분입니다. 여기서 대기제는 인체우주와 천체우주가 대항하면서 인체의 내부와 외부가 서로 교류하는 것입니다. 이때 '금공(金公),황파(黃婆), 차녀(姥女), 영아(嬰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황백법(黃白法)' 이라 부릅니다. 지선공(地仙功) 안에서 여기까지 과정을 '물질 과정' 이라 부릅니다. 이 물질 과정이란 명사는 현대에 와서 도가에서 사용하는 명사입니다. 진실로 이러한 물질이 체내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확실히 '금액환단(金液遠丹)' 편까지 오면 뇌수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금화옥로(金花玉義)가 있 으면 다시 또 뇌수를 보양할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도 우리들에 게는 아직 양신(陽神)이 없습니다. 양신이 나타나지 않은 것입니다.

이후로도 우리는 대기제를 거쳐 갑니다. 그리고 대기제 이후로 황백법을 수련하면서 금공(金公)과 황파(黃婆)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금공과 황파는 오랜 시간을 거쳐 왔기 때문에 나이가 지긋하다고 표현합니다. 어린 아이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이때는 우리들에게 시각적인 형상을 나타낼 수 있는데, 이때 우리는 금공과 황파가 나타났다고 표현합니다. 옛날에는 '황백지법’이라 표현하였습니다. 이때 나타나는 금공과 황파 두 사 람은 실제로 인체 내에서 두 종류의 물질이 서로 교합하면서 생겨난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금공과 황파, 이 두 사람이 영아와 차녀를 소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인체 내에는 양신의 기가 출현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이 정도 수련했다고 해도 아직까지는 양신이 출현했다고 이야기해서는 안 됩니다. 아직은 양신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영아와 차녀가 이 때까지도 결혼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결혼 첫날밤에 신방에 같이 들어가는 과정을 겪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대기제(ᄎ旣濟)' 이 단락이 금공과 황파가 우리 체내에 나타나는 것에 해당합니다. 그런 이후에 비로소 영아와 차녀를 소개 해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결혼시킵니다. 이때는 어떤 방법을 이용하여 영아와 차녀를 결합하여 같이 있게 하는 것입니까? 바로 '황백법(黄白法)'입니다. 옛날에는 '황백지법(黃白之法)' 또는 중정(中庭) 또는 황정(黃庭) 이라고 불렀습니다. 금공과 황 파가 황정을 빌려서 영아와 차녀를 결합시킵니다. 만약 우리들이 여기까지 수련해냈다면 지선공(地仙功) 과정까지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들은 진정으로 연년익수(延年益赛) 할 수 있습니다.

인선공(ᄉ仙功) 은 인체 안에서 기화(氣化)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물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차츰차츰 기화해가면서 우리들은 태아를 배양합니다. 태아를 회임하는 것과 같은 도리인데, 도가에서는 배태(赃胎)한다고 합니다. 이후로 한 개의 황금색(黃金色)을 띤 단(丹)이 생겨납니다. 이것은 물질이 나타난 것입니다.

그럼 물질을 어떻게 훈련해야 합니까? 바로 지선공(地仙功) 수련 단계에서 훈련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물질 상에서 일종의 사람 형체가 생성됩니다. 이때 인체 안에는 금공, 황파, 영아, 차 녀 네 사람이 출현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떻게 해야 양신(陽 神)이 생겨날 수 있을까요? 이것은 우리가 천선공(天仙功)으로 넘어가서 수련해야 합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