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럴계의 자원들
수많은 물리적 현상들을 일으키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스트럴계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위에 언급된 다양한 자원들을 조금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특히 분명코 필요한 어떤 제약사항으로 인하여 발설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명확히 하기가 쉽지 않은 주제 중의 하나이다. 아스트럴계는 여러 가지 면에서 단지 물질계의 연장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며, 물질이 에테르 상태(이 상태는 우리가 감지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물리적인 것이다)를 취할 수 있다는 생각은 아스트럴계가 어떻게 물질계에 녹아있는가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사실, 힌두교에서 말하는 쟈그랏(Jagrat), 또는 “깨어있는 상태”라는 개념에서는 물질계와 아스트럴계가 결합되어 있으며, 그 일곱 부분은 네 가지의 물질 상태와 앞에서 설명한 세 개의 큰 범주의 아스트럴 물질에 상응한다.
이와 같이 생각하면 한걸음 더 나아가기가 수월해지는데, 아스트럴 시력 또는 아스트럴 지각력이란 어떤 관점에서 보면 엄청나게 다양한 진동의 범주를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이라 이해할 수 있다. 물질적인 육체에서 우리는 작은 한 범주의 진동을 소리로서 인지할 수 있고, 훨씬 더 빠른 또 다른 진동의 범주는 빛으로서 인식되며, 또한 다른 한 범주는 전기적 활동으로 우리에게 작용한다. 그러나 우리 몸에는 우리가 물질적인 감각으로 전혀 감지할 수 없는 중간 진동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만일 서로 다른 파장을 가진 복잡한 중간 진동을 모두 또는 단지 일부라도 아스트럴계에서 지각할 수 있다면 자연에 대한 우리의 이해 수준은 훨씬 높아질 것이며, 지금은 우리에게 보이지 않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른다.
투시
이러한 진동 중 어떤 것들은 고체 물질을 쉽사리 통과한다는 것이 인정되고 있으므로 에테르 시력의 특성을 과학적으로 밝히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러나 아스트럴 시력에서는 4차원 이론이 더 적절하고 완전한 설명을 가능케 한다. 이러한 아스트럴 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 우리에게 놀랍게 보이는 많은 일들, 예를 들어 덮여있는 책의 한 구절을 읽어내는 것과 같은 일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을 단번에 설명해 줄 수 있다. 더욱이 이 능력이 ―생각이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한에서― 생각을 읽어내는 힘을 포함한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그리고 이 능력이 세계 거의 모든 지역의 원하는 대상을 관찰할 수 있음을 뜻하는 아스트럴 흐름의 투사에 대한 지식과 결합한다면, 우리는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지 않고서도 수많은 투시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은 「투시」룰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 책에서는 다양한 투시력에 관해 많은 예를 들어가며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예지력과 제 2의 시력
잘 훈련되고 절대적으로 믿을 수 있는 진짜 투시력은 전혀 다른 능력의 조합으로 기능하지만, 이것은 아스트럴계보다 높은 세계에 속하므로 지금 우리가 여기에서 다루는 주제의 대상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정확한 예지 능력은 전적으로 더 높은 세계에 속하지만, 이러한 능력의 순간적인 발현이나 그것의 반영이 순전히 아스트럴적인 시야에 나타나기도 하는데, 특히 적절한 조건 하에 살고 있는 단순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그러하다. 스코틀랜드의 고지대 사람들 사이에서 “제 2의 시력”으로 불리는 것이 그 유명한 예이다.
또 한 가지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지적인 아스트럴계 거주자들은 이러한 에테르적인 진동을 감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가 이 진동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배웠다면 그 자신의 목적에 맞게 적용하거나 또는 스스로 일어나게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이다.
2017.03.17 01:55
아스트럴계의 현상 - 자원들, 투시 , 예지력
조회 수 171 추천 수 0 댓글 0